본문 바로가기

일상 이야기

아이들이 좋아하는 과학놀이 :: 기압을 이용한 빨대 스포이트

아이들이 좋아하는 과학놀이

기압을 이용한 빨대 스포이트

 

 

안녕하세요 삼둥이 아빠입니다. ^^

오랜만에 일찌 일이 끝나서 집에 제

법 일찍 들어왔습니다. 역시나 첫째

아이가 놀아달라고 찰떡 같이 달라

붙네요! 그래서 이번에는 신기한 과

학놀이를 구상하여 비교적으로 제일

간단한 빨대 놀이를 준비해 보았어요

 

 

 

 

 

저희집 첫째 아들 이준재입니다.

녀석이 벌써 올해 6살이 되었네

요 애기때가 엇그제 같은데 벌써

이만큼이나 컸다니 뿌듯합니다!!

서론이 너무 길었네요~ㅎ 본격적

인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. ^^

 

 

 

 

- 빨대 스포이트 놀이 준비물 -

 

물컵 2개와 빨대 1개 그리고 가

장 중요한 "아빠의 사랑" 헤헤~

 

 

 

 

 

 

녀석 시작하기도 전에 벌써부터

신났구나~ㅎㅎㅎ 오늘의 기압놀

이는 아주 간단합니다. 먼저 물겁

한개에 물을 가득 받아주세요 그

리고 두개의 물겁에 단차를 만들

어 주세요 그래야 성공한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단차란?

 

물의 높고 낮음을 뜻하는데요

물컵 한개는 낮게 두시고 다른

하나는 높게 두세요~ 잼있죠?

 

 

 

 

 

 

모든 준비가 되셨다면 빨대를

살짝 흡입하고 그냥 놔두시면

물의 움직이는 힘과 기압이 발

생하여 자동적으로 빨대로 물

이 빨려옵니다. 이때 아이들이

정말 많이 신기해하고 아주 좋

은 반응을 보일꺼에요~ 그리고

여기서 드리는 꿀팁! 빨대는 추

가하면 추가할 수록 더욱 아이

들이 좋아한답니다. ^^ 강추~!

 

 

 

 

 

 

아들과 신나게 놀고 있을때 사랑

하는 맛있는 닭볶음탕을 만들어

주었습니다. 그리고 가볍게 마실

수 있는 캔맥주까지~ 오늘 서비

스 아주 좋네요 ㅎㅎㅎ 제가 밥

먹는 동안 첫째 아들은 빨대를

이용해서 물래방아를 만들어두

었더라고요 사진을 찍어서 공유

할껄 그랬네요~ 좀 아쉽네요~!

 

 

 

 

 

 

이렇게 가벼운 과학놀이는 아이들

두뇌 발달과 정서적으로 아무 좋은

것 같습니다. 실컷 만지고 만들고~

마지막에는 물도 마셔보네요 가능

하면 수돗물 보다는 정수기 물을

추천합니다. 아무래도 제 직업이

배관청소 분야다보니 물탱크의 단

차를 이용하는 일이 많아서 아들과

도 평소 이렇게 놀아준답니다. 우리

쌍둥이들도 어서 커서 아빠랑 즐겁

게 놀았으면 좋겠네요. 시간이 늦

었습니다. 불금 보내시고 늘 행복

하세요~ 많은 공유 부탁드립니다.

'일상 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사이트맵  (0) 2018.08.14
오래만에 작성해보는 6월의 티스토리 포스팅  (0) 2018.06.02